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

땅콩버터 다이어트, 식단 필수템(1회 섭취용량, 권장시간, 주의사항)

by genesis52 2024. 3. 8.
반응형

1. 땅콩버터, 오해금지!

홈트 추천 식단에 등장한 땅콩버터! '다이어트하는데 무슨 땅콩버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100% 땅콩버터는 다르다. 질감이 버터와 유사해 땅콩버터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것뿐, 살이 찌는 버터와는 전혀 다르다. 

 

2. 땅콩버터가 살이 빠지는 진짜 이유(효능)

a. 땅콩버터의 지방=불포화지방산

-섭취 시 몸에 열을 내 체내 에너지의 소비량을 증가시켜 , 칼로리를 소모하도록 도와준다.

 

b. 고지방&고단백 식품으로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c. 탄수화물의 함량이 낮으면서 지방함량이 높기에 혈당스파이크를 일으키지 않으면서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c. 혈관건강, 뇌건강, 피로회복, 항암에도 효과가 있다. 

여러 회사의 땅콩버터를 섭취하면서 비교해 보니, 아르헨티나산 땅콩버터가 가장 맛있었다. 

전 세계에서 올레산 함량이 가장 풍부한 땅콩과 남다른 로스팅 비법으로 풍미가 진하면서도 엄청 고소하다.

 

아침 식단 /  점심 일반식 / 저녁 식단

출산 후 100일, 홈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3개월 준비하고 바디프로필 촬영에 성공하였다.

(이용한 홈트 프로그램 확인 가능)

 

3. 정말 맛있다. 하지만 계속 먹고 싶어도 이것만은 주의!

 

a. 다른 첨가물이 일체 들어있지 않은 '땅콩 100%' 제품으로 고를 것.

 

b. 당연하겠지만, 땅콩 알러지가 있다면 주의!

 

c. 100g 당 600kcal 정도로 열량이 높기에 하루 최대 두 스푼, 아침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4. 마무리

나는 둘째 출산 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부터, 매일 땅콩버터를 섭취한 지 벌써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처음에는 다이어트로, 지금은 그냥 맛있어서 계속 섭취하고 있다. 과일과 함께 혹은 통밀빵과 함께 아침이 정말 든든해진다. 매일 꾸준히 먹고자 하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와 몸에 좋은 음식들, 결국은 건강을 위해서다. 굳이 돈내고 야식도 시켜 먹는 의지라면, 땅콩버터에 투자해 보기를 적극 바란다. 건강을 뛰어넘을 수 있는 더 중요한 가치는 감히 찾기 어렵기 때문이다. 

 

2024.02.28 - [나의 삶] - 아이 둘 아빠&엄마, 커플 바디프로필 성공

 

아이 둘 아빠&엄마, 커플 바디프로필 성공

1. 촬영의 시작 이전 글에 적었던 것처럼, 난 둘째 출산 후 100일부터 다이어트와 함께 나의 버킷리스트인 바디프로필 촬영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하지만 나의 버킷 리스트가 하나 더 있었으니...

hong.woostory52.com

 

반응형